국가공인자격증 교육강사

기업 CS교육강사의 성공 시크릿

국가공인자격증 교육강사

국가공인 자격증인 SMAT 자격증과 CS리더스 자격증을 취득 후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대상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격증 시험에 대한 내용과 합격TIP을 전달하여 자격 검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공인자격증 교육강사의 비전을 제시하다 !!

기업CS교육에 필요한 자격증 과정의 정석
- SMAT(서비스경영) 1급(컨설턴트), 2급(관리자), 3급(실무자) -

SMAT A+B+C 모듈 자격증 모두 취득 시 10학점 인정

대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 대상 SMAT 교육 노하우 전달

차별화된 서비스의 핵심요소, 리더의 역할 등 지식 습득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차별화 스킬 향상 및 강의 가능

소비자 기본법 을 통한 권리책무 파악

국가 공인 자격 취득 후 교육 강사 활동 가능

기업CS교육에 필요한 자격증 과정의 정석
- CS Leaders 자격증 -

프로세스 기획, 설계, 고객관리행동분석 가능

차별화된 서비스의 핵심요소, 리더의 역할 등 지식 습득

MOT 분석 을 통한CS평가 시스템 구축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차별화 스킬 향상 및 강의 가능

개인정보보호법이해와 피해 구제 제도 지식 습득

국가 공인 자격 취득 후 교육 강사 활동 가능

이런 분들께 합니다 !!

기업 내 HR, 마케팅, 세일즈 부서 실무자 및 담당자

기업 내 교육팀 CS 교육 강사 및 사내 강사

고객접점(대면/비대면) 서비스 종사자 및 관리자

국가공인 자격증 과정 교육을 희망하는 강사

프리랜서 CS강사 or 사내강사를 꿈꾸는 분

대학교 관련 학과 6~10학점 취득 희망자(학과에 따라 다름)

강사로 성공하기 위한 ONE STOP 서비스

신뢰할 수 있는 3,000여 기업 & 공공기관의 실제 출강이력!!
검증된 기업교육컨설팅에서 정식 자격증 취득 하시고 ㈜비주얼이즈와 함께 성장해보세요.

교육과정 소개

  • 교육목표
  • CS리더스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한 후 시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노하우를 습득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다.

  • 교육특징

기업 및 조직 내 직장인의 기대효과

· MOT 및 VOC분석을 통한 기업의 방향성 제시

· 서비스 교육 매뉴얼 작성

· 고객 서비스 품질 관리 기획 활용

· 고객만족경영의 성과 도출

· 서비스 기본법 등 노무 지식 습득

· 개인정보보호법을 알고 정보유출의 피해 구제

강사의 기대효과

· 비즈니스 매너 및 에티켓 교육 가능

· CRM 사이클 설계 및 활용 가능

· 고객 접점(대면/비대면)의 파악 및 분석

· 기업 내 품질 관리 및 인적자원관리

· CS리더스 자격증 강사로서 역량 강화

·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의 강사로 강의 스킬 향상

자격증 취득 정보

  • 시험일정        교육일정 : 주말(토,일 9시~6시) | 시험일정 : 과정 중 공지
  • 응시자격        연령 : 연령제한 없음 | 학력 : 학력제한 없음
  • 환불규정        응시접수 마감 전까지 100% 환불 | 응시 당일 취소 시 20% 공제 후 환불
  • 등록정보        주무부처 : 고용노동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증
  • 기관정보        발급기관 : 주식회사 비주얼이즈 | 담당자 : 김애란 | 연락처 : 02.491.4644

자격증 출제 기준

  • 검정기준

    각 과정별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시험을 실시하며, 평균 60점 이상 시 합격

  • 시험시간

    60분

  • 시험과목

    CS Leaders 관리자 시험의 체계
    고객만족 관리 개론
    고객만족 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교육강사 강의 스킬

    SMAT(서비스경영) Module A
    SMAT(서비스경영) Module B
    SMAT(서비스경영) Module C
    교육강사 강의 스킬

  • 실시형식

    각 과목별 15문항 / 각 과목별 40점이상 / 평균 60점 이상 시 합격

강사양성과정 커리큘럼

Module #01
주제 국가공인자격증(SMAT) 교육 강사 1급
세부내용 1. SMAT Module A

- 비즈니스매너/에티켓 이론 핵심 요약, 주요 출제 경향분석

- 이미지 메이킹 이론 핵심 포인트 전수

- 고객 심리와 서비스 이론 핵심 포인트 전수, 심리 성향 출제 분석

- 고객 커뮤니케이션 이론 정리, 학자별 이론 포인트 분석

- MICE핵심 및 가치 이론 핵심 포인트 전수, 모의시험 분석

2. SMAT Module B

-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 상담과정 이론 핵심 요약, 출제 경향분석

- CRM에 대한 이해와 설계 이론 핵심 요약, 출제 경향분석, CRM 사이클 설명

- VOC분석 및 고객 만족 이론 핵심 포인트 전수

- 서비스유통관리 이론 핵심 포인트 전수, 유통과정 심층설명

- 코칭,멘토링 이론 핵심 요약

3. SMAT Module C

- 서비스 산업 개론, 1~4차산업별 특징 정리

-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이론 핵심 요약

-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요약, 주요 공식 정리

- HRM의 이해 이론 핵심 요약, 직무기술서 분석

- CSM의 활용 및 분석 요약

4. 교육강사 강의 스킬

- 학습자 특성 분석 및 동기부여

- SMAT 교육 강사로서 기본 매너

- 프로 교육 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Keypoint

- 모듈별 최신문제 포인트 제공

- 시간 분배 및 문제 풀이 요령 실습

5. 국가공인자격증 교육 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 기업 방문 시 기본 비즈니스 매너

- 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 멀티미디어(노트북, 빔, 포인터 등) 활용 방법

6. 자격 시험

- 과목별 15문항 필기시험

- 과정 수료식

※ 1급과 2급은 자격증 명칭으로 인해 나뉘었으며 1급과 2급은 동급자격을 가짐

※ 과정 수료 후 자격증 발급되며, 면접 시강을 통해 기업 출강 가능

학습방법 강의 · 사례 · 실습 · 피드백
Module #02
주제 국가공인자격증(CS Leaders) 교육 강사 2급
세부내용 1. CS Leaders 관리사 시험의 체계

- 검정과정 및 시험 시간 분배 설명

- 자격증의 활용도 및 향후 전망

- 각 과목별 주요 개요 설명

2. 고객 만족 관리 개론

- 고객만족경영의 체계 및 설계 이론 요약

- CRM의 등장 및 향후 발전 방향 주요 CRM 이론 학자 요약

- 서비스 리더십의 종류, 기출 현황 습득

- 고객 정의, 학자별 카테고리 마인드 맵 정리

- 서비스 정의, 년도별 방향성 추이

3. 고객 만족 전략론

- 서비스기법과 대상별 적용 사례연구

- 서비스 차별화 사례, 기출을 통한 실제 기업 적용 기법

- 고객만족 평가조사, 정량적 평가 방법의 이해

- 고객만족 컨설팅 이론 요약

- 서비스 품질의 종류 및 기출 문제 분석

4. 고객 관리 실무론

-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기출 방향 분석

- 전화 서비스의 구조 및 설계 이해

- 고객 상담의 종류와 발전 방향성

- 소비자 기본법, 연도별 주요 조항 설명

- 개인정보보호법의 이해, 핵심 요약

5. 교육강사 강의 스킬

- 학습자 특성 분석 및 동기부여

- CS Leaders 교육 강사로서 기본 매너

- 프로 교육 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Keypoint

- 카테고리별 이해도 높은 사례

- 시간 분배 및 문제 풀이 요령 실습

6. 자격 시험

- 과목별 15문항 필기시험

- 과정 수료식

※ 1급과 2급은 자격증 명칭으로 인해 나뉘었으며 1급과 2급은 동급자격을 가짐

※ 과정 수료 후 자격증 발급되며, 면접 시강을 통해 기업 출강 가능

학습방법 강의 · 사례 · 실습 · 피드백

자격증 및 발급처

이선미 강사 프로필

  • 약력
  • ㈜비주얼이즈 교육컨설팅 전임강사

    서울호텔직업전문학교 외래교수

    CS리더스 교재 저자

  • 강의분야
  • SMAT(서비스경영) & CS리더스 자격증 과정 교육

    에니어그램을 통한 대인관계관리

    서비스 비즈니스 매너

최준원 강사 프로필

  • 약력
  • ㈜비주얼이즈 교육컨설팅 전임강사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분과강사

    한국융합심리연구회 선임상담사

  • 강의분야
  • CS리더스 & SMAT(서비스경영) 자격증 과정 교육

    교류분석(TA) 교육 및 문제해결 & 갈등관리 교육

    대인관계 & 커뮤니케이션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