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통과하는 비즈니스 문서작성
능력을 향상시키다.
작성 목적에 딱 맞는 정보로
최적 상태의 문서 작성을 하다.
Module #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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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한 번에 결제받는 비즈니스 문서작성 |
세부내용 |
1. WHY 이 문서를 왜 써야 할까?
- 왜 써야 할까? - 어떻게 지시를 받아야 할까? - 비즈니스 문서의 6하 원칙 - 내 상사는 어떤 스타일일까? 2. WHAT 이 문서에 무엇을 담을까?- 무엇을 써야 할까? - 통합적 사고 vs 논리적 사고 vs 전략적 사고 - 마인드맵을 활용한 스토리보드 작성 - 비즈니스 씽킹의 구성요소 3. HOW 이 문서에 이떻게 담을까?- 어떻게 써야 할까? - 쉽고 빠른 빅데이터 정리 및 분석 절차 - 글자 vs 그래프 : 차트의 기술 - 문서 종류별 작성 Tip : 실수를 최소화하는 노하우 |
학습방법 | 강의 · 사례 · 실습 ·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