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시간관리

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생산성 및 성과 향상에 기여하다.

#업무 우선순위 선정

전략적인 목표달성을 위해
시간을 다루다.

Module #01
주제 SMAT한 직장인의 시간 관리
세부내용 1. 주 52시간제 도입이란?

- 주어진 시간이 일정하다면 ?

- 나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는가?

2. 시간관리의 중요성

- 시간관리의 의미와 사례 분석

- 시간의 구조화 이해와 나의 시간 적용

- 실효율적인 시간 분배와 나의 업무 스케줄 수립하기

3. 성공적인 시간 관리를 하려면? (개인&조직)

- 긴급성과 중요성을 정확하게 구분하기

-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때는?

- 개인의 목표와 조직의 목표는?

- 단기, 중기, 장기 목표 (SMART목표설정 이해와 실행)

4. 단기목표 비전 선포

- 배우고, 느끼고, 실천할 점 구성원 앞에서 비전 선포하기

- 약속의 다짐과 과정 마무리

학습방법 강의 · 사례 · Activity · 팀 토론 · 피드백
Module #02
주제 워라벨을 위한 시간 관리
세부내용 1. 업무 생산성과 우리의 시간도둑

- 우리나라의 야근 문화, 야근이 꼭 정답인가?

- 우리의 목표는 시간 절약과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

- 우리의 시간은 어떻게 흐르는가? 시간 도둑을 잡아라

2. 2시간의 중요성

- 당신에게 매일 2시간이 주어진다면?

- 시간 부족은 그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관리의 문제이다

3. 성공적인 ‘나’와 ‘직장생활’

- 내 인생에서 소중한 것은?

- 현재 직장생활을 하면서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 성공한 리더의 시간관리

4. CORE VALUE

- 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 나의 사명서 작성/낭독과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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