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생산성 및 성과 향상에 기여하다.
전략적인 목표달성을 위해
시간을 다루다.
Module #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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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SMAT한 직장인의 시간 관리 |
세부내용 |
1. 주 52시간제 도입이란?
- 주어진 시간이 일정하다면 ? - 나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는가? 2. 시간관리의 중요성- 시간관리의 의미와 사례 분석 - 시간의 구조화 이해와 나의 시간 적용 - 실효율적인 시간 분배와 나의 업무 스케줄 수립하기 3. 성공적인 시간 관리를 하려면? (개인&조직)- 긴급성과 중요성을 정확하게 구분하기 -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때는? - 개인의 목표와 조직의 목표는? - 단기, 중기, 장기 목표 (SMART목표설정 이해와 실행) 4. 단기목표 비전 선포- 배우고, 느끼고, 실천할 점 구성원 앞에서 비전 선포하기 - 약속의 다짐과 과정 마무리 |
학습방법 | 강의 · 사례 · Activity · 팀 토론 · 피드백 |
Module #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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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워라벨을 위한 시간 관리 |
세부내용 |
1. 업무 생산성과 우리의 시간도둑
- 우리나라의 야근 문화, 야근이 꼭 정답인가? - 우리의 목표는 시간 절약과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 - 우리의 시간은 어떻게 흐르는가? 시간 도둑을 잡아라 2. 2시간의 중요성- 당신에게 매일 2시간이 주어진다면? - 시간 부족은 그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관리의 문제이다 3. 성공적인 ‘나’와 ‘직장생활’- 내 인생에서 소중한 것은? - 현재 직장생활을 하면서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 성공한 리더의 시간관리 4. CORE VALUE- 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 나의 사명서 작성/낭독과 피드백 |
학습방법 | 강의 · 사례 · 영상시청 · 팀 토론 · 팀 발표 ·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