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융합

리더와 조직원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조직의 융합과 시너지를 도모하다.

#경쟁력 향상

소통의 조직문화를 실현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다.

Module #01
주제 갈등에서 조화로운 조직으로 소통리더십
세부내용 1. 신뢰 네트워킹

- 우리는 언제 갈등을 느끼고 일으키는가?

- 무엇이 통하면 서로 통할까?

- 부하직원의 성장을 돕는 리더십

2. 다름을 인정하는 대인관계

- 부하직원의 역량 다루기

- 긍정적 피드백 vs 부정적 피드백

- 구성원으로서 서로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

- 영향력의 발휘를 위한 소통리더십

3. 선택과 습관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 나와 타인을 바라보는 4가지 인생태도

- 자기 긍정 vs 부정, 타인 긍정 vs 부정

- 행복한 조직생활을 위한 조직관리 역량강화

- 관리자로서 부하조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

- 신뢰하는 조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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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02
주제 소통이 필요한 지금은 어떤? 소통리더십
세부내용 1. 소통리더십과 관계란?

- 조직 구직원들은 지금? ‘자기중심적 세대? VS 타인중심적 세대?’

- 우리는 무엇을 원하는가? 나는 최근 어떤 삶을 살고있는가?

- 세대 간 소통이 잘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서로의 생각과 가치관이 다른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가?

2. 신뢰받는 리더의 공감소통 스킬

- 리더의 공감과 중요성

- [실습] 서로를 위한 따뜻한 공감적 경청과 표현방법

- 그룹소통과 집단지성의 소통

- 효과적인 회의 기법 ! 퍼실리테이션 스킬

3. 조직 내 갈등을 줄이는 소통 스킬 업

- 나는 어떤 소통 스킬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가?

-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한 우리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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