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교육강사

기업 CS교육강사의 성공 시크릿

서비스교육강사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시키기 위해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기업에서 제공해야 할 가치를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응대 기술 및 전문적인 실무 교육을 진행하는 역할을 할

서비스교육 강사의 비전을 제시하다 !!

기업CS교육에 필요한 자격증 과정의 정석

서비스 마인드강화 및 전문 서비스인으로의 변화

서비스 프로세스 이해하고 고객만족 경영 실현

고객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서비스 중요성 인지

자발적 서비스 마인드 형성

원활한 CS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만족 기여

우리 기업의 서비스 실태 진단하고 개선 가능

이런 분들께 합니다 !!

기업 사내 강사 및 CS강사

고객만족관리 담당 부서 실무자 및 관리자

서비스 전문강사 및 기업체 출강을 원하는 강사

서비스 교육 기획 관리 부서 실무자 및 교육담당자

영업점, 지점 등 순회 교육 강사 및 현장 코칭 담당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원하는 기업의 담당자

강사로 성공하기 위한 ONE STOP 서비스

신뢰할 수 있는 3,000여 기업 & 공공기관의 실제 출강이력!!
검증된 기업교육컨설팅에서 정식 자격증 취득 하시고 ㈜비주얼이즈와 함께 성장해보세요.

교육과정 소개

  • 교육목표
  • 고품질 고객만족서비스(CS)의 의미를 파악하고, 고객응대 서비스의 기본인 서비스마인드·고객응대(MOT)
    비즈니스 매너와 전화응대·CS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교육 수행의 역할을 한다.

  • 교육특징

기업 및 조직 내 직장인의 기대효과

· 임직원의서비스마인드 및 업무 능력 향상

·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및 기획

· 서비스마인드 함양을 통해 기업 가치 상승

· 서비스 종사자의 역할과 중요성 인식

· 서비스의 본질을 이해하고 휴머니즘의 실현

· 서비스 조직 문화로의 변화

강사의 기대효과

· 전문 서비스 강사의 역할과 책임 이해

· 체계화된 교수설계 및 교수법 업그레이드

· 전문적인 지식 습득 및 교수 역량 강화

· 교육생 맞춤형 콘텐츠로 구조화 하는 능력

· 서비스환경의 변화에 따른 서비스 교육 설계

· 서비스의 솔선수범과 지식의 결합

자격증 취득 정보

  • 시험일정        별도문의(수시 및 개별접수)
  • 응시자격        연령 : 연령제한 없음 | 학력 : 학력제한 없음
  • 환불규정        응시접수 마감 전까지 100% 환불 | 응시 당일 취소 시 20% 공제 후 환불
  • 등록정보        주무부처 : 고용노동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증
  • 기관정보        발급기관 : 주식회사 비주얼이즈 | 담당자 : 김애란 | 연락처 : 02.491.4644

자격증 출제 기준

  • 검정기준

    각 과정별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필기시험을 실시하며, 평균 70점 이상 시 합격

  • 시험시간

    60분

  • 시험과목

    1급 :

    SPOT기법
    교육기획
    교수기법
    프레젠테이션 스킬

    2급 :

    서비스마인드
    고객응대 MOT
    비즈니스 매너와 전화응대
    CS 커뮤니케이션 기법

  • 실시형식

    1급/2급 교육별 마지막 시간 60분 필기 시험

강사양성과정 커리큘럼

Module #01
주제 서비스 교육강사 1급
세부내용 1. SPOT기법

- 아이스브레이킹의 의미와 효과

- 적재적소의 SPOT 활용기법

- 대상별 지도요령

2. 교육기획

- 교안작성의 중요성

- ISD / Dick & Carey / ADDI 구조화 모형

- 체계적인 교수설계와 강의계획서 작성

3. 교수기법

- 교안작성 및 강의계획서 작성

- 오프닝 / 엔딩 / 질문 / 피드백 기법

- 영상 활용 및 도구의 활용

4. 프레젠테이션 스킬

- 프레젠테이션의 이해

- 파워포인트의 활용 및 3P분석

- 프레젠테이션의 설계 및 시각화

5. 서비스 교육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 기업 방문 시 기본 비즈니스 매너

- 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 멀티미디어(노트북, 빔, 포인터 등) 활용 방법

6. 자격 시험

- 과목별 10문항 필기시험

- 과정 수료식

※ 서비스교육강사 2급 자격증 소지자만 응시 가능

※ 과정 수료 후 자격증 발급되며, 면접 시강을 통해 기업 출강 가능

학습방법 강의 · 사례 · 퍼실리테이션 · 팀 활동 · 피드백
Module #02
주제 서비스 교육강사 2급
세부내용 1. 서비스마인드

- 서비스의 정의 및 특징

-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차이

- 긍정적 서비스마인드 향상

2. 고객응대(MOT)

-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접점 MOT

- MOT 분석

- T-차트 및 시나리오 작성

3. 비즈니스매너와 전화응대

- 상황별 비즈니스매너

- 고객과 첫 접점 전화응대

- 전화응대 시 놓치지 말아야 할 3P

4. CS커뮤니케이션 기법

- 고객만족 커뮤니케이션 스킬

-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스킬

5. 서비스 교육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 기업 방문 시 기본 비즈니스 매너

- 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 멀티미디어(노트북, 빔, 포인터 등) 활용 방법

6. 자격 시험

- 과목별 10문항 필기시험

- 과정 수료식

※ 과정 수료 후 자격증 발급되며, 면접 시강을 통해 기업 출강 가능

학습방법 강의 · 사례 · 퍼실리테이션 · 팀 활동 · 피드백

자격증 및 발급처